본문 바로가기

유틸리티

윈도우10 부팅 USB만드는 방법. 매우 쉬움 주의.

예전에는 윈도우를 cd를 사용해서 설치하고는 했는데, 요즘에는 모두 usb로 설치합니다.

무엇보다도 훨씬 빠르기도 하고,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나 시디키가 필요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왜냐?! 윈도우10설치 USB를 만들때 시디키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걱정하지 마시고 따라오세요.

 

 

 

 

 

오늘은 컴퓨터사용을 잘 못하시는 분들도 할 수 있는 윈도우10 부팅 usb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 : 8GB이상의 USB, 컴퓨터, 인터넷

 

 

PS. 윈도우10 플래시 드라이브를 만들때 시디키나 인증키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제일먼저 사용할 USB를 컴퓨터에 꽂아주세요.

USB는 4GB이상의 제품을 사용하셔야하는데, 개인적으로는 8GB를 추천드립니다. 혹시나해서요. ^^

그리고 나서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로 들어가줍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Windows 10 다운로드

Windows 10용 ISO 파일을 다운로드한 경우, 해당 파일은 선택한 위치에 로컬로 저장됩니다.컴퓨터에 타사 DVD 굽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설치 DVD를 만들려는 경우, 파일이 저장된 위치로 이동하여 ISO 파일을 두 번 클릭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고, 다른 프로그램으로 열기를 선택하여 선호하는 해당 DVD 굽기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면 프로그램을 열 수 있습니다. Windows 디스크 이미지 버너를 사용하여

www.microsoft.com

 

 

 

 

 

들어가시면 아래 사진 빨간박스에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눌러줍니다.

 

 

 

 

 

 

 

 

도구를 다운로드 하신후에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시면 이런 계약서가 뜹니다.

여러분이나 저나 한번도 제대로 읽어본적 없지요?

무조건 동의입니다. 

 

 

 

 

 

 

 

여기서 중요합니다.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를 눌러주셔야 USB에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중요 중요!!!

 

 

 

 

 

 

 

 

이것도 다음을 눌러주세요. 요즘 왠만한 컴퓨터는 대부분 좋기때문에 

권장옵션 사용을 체크해제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10년전 컴퓨터를 재사용하기 위해 USB를 만드시는 것이라면 체크 해제를 하셔도 좋습니다.

 

 

 

 

 

 

USB플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해주세요.

물론, ISO파일로 하셔도 상관없지만, 과정이 더 추가되기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저희는 USB를래시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시간은 대략적으로 10분정도 소요될 것입니다. 물론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서 시간차이가 있겠지만크게 차이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이렇게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준비되었다는 문구가 뜨면서 윈도우10부팅 USB가 만들어진 것을 확인 할 수있습니다.

 

 

 

 

 

 

컴맹도 따라할 수 있겠죠? 처음에는 저도 어렵게 느껴지기만 했는데 막상 해보면 아무것도 아니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매우 쉬운 작업입니다. 나름 쉽게 만든다고 만들었는데, 쉬웠을지 모르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윈도우10 설치 USB를 만드는 것에는 시디키나 인증키가 필요하지 않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정보가 유익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