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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폰(IPHONE)

애플케어 플러스 좋은점 알아보기 (가입방법, 가격)

애플에서는 정말 많은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아이폰을 비롯해서 아이맥, 맥북프로, 맥북에어, 에어팟, 헤드폰 등등 정말 많습니다. 

애플 제품은 기본적으로 1년간 무상 품질보증을 지원하는데요, 이걸 애플케어라고 말합니다.

(아이폰에 한해서 2년의 무상 품질 보증이 지원됩니다.)

 

그럼 애플케어와 애플케어 플러스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이번 글에서 차이점은 무엇이고 애플케어 플러스의 장점과 가입방법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애플케어와 애플케어 플러스의 차이점

 

애플케어(Apple care)는 하드웨어 보증입니다.

애플제품을 오랫동안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대부분은 잘 모르실겁니다.

애플케어는 애플에서 만든 AS서비스 입니다. 사실 AS라는 말 대신 차별성을 두기 위해서 만든 용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아요.

 

애플케어라고 하면 보통 하드웨어나 기기적인 결함에 대해서 보증을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물리적인 파손으로 인한 손상은 보장해주지 않습니다. 

 

예를 들자면, 아이폰을 처음에 받았는데 자꾸 꺼진다거나, 통화품질이 이상하다거나, 카메라가 안켜진다거나 이런 문제들을 보장해주는 것 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떨어뜨려서 깨지거나, 물이 들어가서 스피커가 안되는 경우에는 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애플에서 판매하고 있는 대부분의 기기의 경우 대부분 애플케어를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1년 제한 보증이고 90일동안 무상으로 기술 지원이 제공됩니다.

예외로, 아이폰의 경우 2년 제한 보증입니다.

 

 

그럼 애플케어 플러스(Apple care +)무엇인가요?

애플케어 플러스는 보험이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왜 보험이라는 말을 쓴 이유는 바로 유료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플러스라는 말처럼 추가적으로 보증기간과 우발적 손상도 보장을 해줍니다.

 

즉, 애플케어플러스는 기본 무상지원기간 + 보증기간 연장 + 우발적 손상 보장 입니다.

 

애플케어플러스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은 바로 우발적 손상에 대한 보장입니다.여기서 우발적 손상이라 함은, 떨어뜨려 액정이 깨졌다거나 물이 들어가는 경우 등을 말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할 부분이 있습니다.보험이라고 해서 무료로 다시 수리를 하거나 교환해주는 것이 아니라 일정 금액의 본인부담금이 있다는 것입니다.많은 분들이 애플케어 플러스에 대해서 착각하시는 부분인데요, 실비보험처럼 일정 부분 자신이 부담해야하는 금액이 있습니다. 꼭 기억해두세요!!!

 

 

 

 

2. 애플케어 플러스(Apple care+) 가입 방법

 

1.기기 구매시 같이 구매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에서 구매를 할 때, 같이 판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기기와 같이 구매를 하게되면 할부를 동시에 적용할 수 있어서 따로 구매하는 것보다는 여유롭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기기의 종류에 따라서 다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밑에 적도록 하겠습니다.

 

2. 60일 이내에 구입하기

기기를 구입한 시점에서 60일 이내에 애플케어플러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이 지나면 가입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60일 이내에 하셔야한다는 것을 명심해야합니다.

 

이 경우 통화해서 가입하는 방법이 있고, 애플공식 서비스센터에 방문해서 가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의 경우 통화해서 가입을 했습니다.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전화번호 : 080-333-4000

 

이쪽으로 전화하셔서 애플케어플러스 가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애플공식 서비스센터의 경우 위치를 파악하시고 예약을 하셔야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수리 방법이나, 지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간혹 예약하지 않고 그냥 방문하시는 경우에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getsupport.apple.com/?caller=grl&locale=ko_KR

 

Get Support

 

getsupport.apple.com

 

 

 

21.4.7 현재 공식 서비스센터 위치 안내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제가 알고 있는 공식 서비스센터는 

 

1. KMUG

asp.kmug.co.kr/online.php

 

KMUG Apple 공인 서비스 센터

 

asp.kmug.co.kr

 

2. 투바

www.tuva.co.kr/web/booking.do

 

투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 투바(TUVA)

www.tuva.co.kr

 

 

3. 유베이스

svc.ubase.co.kr/webView/

 

Apple 공인 서비스 센터 UBASE

Apple 공인 서비스 센터 UBASE

svc.ubase.co.kr

 

4. 앙츠

www.iantz.co.kr/page/488

 

센터 방문 예약 | ANTZ

 

www.iantz.co.kr

이정도가 되겠습니다. 

 

 

 

 

 

3. 애플케어플러스 가입 가격과 자기 부담금

 

제일 중요한 가격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제품 종류가 워낙 다양하고 아이폰만 있는 것이 아니라서 이렇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자기 부담금의 경우, 경우에 따라서 금액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그럼 나는 애플케어플러스가 필요할까?

많은 분들이 놓치고 있는 점입니다. 다들 가입하니까 그냥 필요하지 않아도 가입하시는 분들이 종종 있습니다.

그럼 어떤 분들이 가입해야 좋을까요?

 

나는 기기를 정말 오래쓸 것이다.

이런 분들은 무조건 가입하시는 것이 맞다고 봅니다. 저의 경우 휴대폰을 오래 쓰기 때문에 추후에 생길 배터리 문제를 감안해서 가입했습니다. 

아이폰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나 다른 기기들도 내가 다른 사람 대비 휴대폰을 오래 쓴다고 생각하신다면 가입을 적극적으로 권유드립니다.

 

 

나는 물건을 잘 망가뜨린다.

똥손이라고 불리는 분들이 있습니다. 만지기만 하면 떨어뜨린다거나 부서진다거나 .... 이런 분들에게도 가입을 권유합니다. 자기부담금만 내면 1년 2회에 한해서 교환을 해주기 때문입니다. 이런 분들 꼭 가입하세요.

 

 

 

어떤 것이라고 금방 최신형 제품을 구매한다.

이런 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물론 추후에 판매하신다면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고이고이 잘 쓰시는 분들에게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최신형 제품만을 구입하시는 분들께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물론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마무리

어느 시점에서 보느냐에 따라서 애플케어 플러스가 좋기도 하고, 필요 없기도 합니다. 

자신의 상황에 맞춰서 잘 구매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글을 쓴다고 애플에 문의전화를 참 많이 했는데, 언제나 친절하게 응답해주신 직원분들께 정말 감사합니다.

영어로 말하지 않아도 친절하게 한국어도 답해주시니 걱정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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