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공부

주식공부, 어떤 책을 읽어야 도움이 될까?

주식공부, 어떤 책을 읽어야 도움이 될까?


이 전글에서 주식 공부의 시작 단계에서 가장 먼저 주식에 관련된 책을 보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종류의 책을 읽어야 할지 의문이 생김니다. 물론 모든 책을 보는 것이 좋겠지만, 시간이 부족한 분들에게는 책을 추천해드리는 것이 좋다고 생각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럼 어떤 책을 보면 좋을지 알아볼까요?

 

 

 

 

 

투자 입문서부터 시작하자. 

 


어떤 분야든 입문서가 존재합니다. 물론, 주식도 입문서가 존재합니다. 
주식이란 무엇이고 어떻게 형성되는지, 그리고 어떻게 주식 계좌를 만들고 매매, 매도가 가능한지 등을 자세하게 알려주는 책들을 일반적으로 입문서라고 합니다. 

주식 투자 입문서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는 것만으로 수많은 주식 입문서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 중에서 고르면 됩니다. 하지만 꼭 사야할까요? 우선 근처에 있는 도서관에 들려 빌려 읽어보고 꾸준히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때 구매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유명한 투자자들의 도서를 읽어보자. 


유명한 투자자라고 한다면 어떤 사람이 떠오르나요? 일단 워렌버핏이 딱 하고 떠오릅니다. 일반 투자자는 워렌버핏이라는 사람과 똑같은 상황이 아닙니다. 그렇기에 투자방법을 배우는 것보다는 마인드를 배운다라는 마음가짐을 가지고 접근하시는 것이 좋고 그 후에 다시 읽으면서 투자기법을 배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다음으로는 유명한 개미 투자자(일명 슈퍼개미)들의 책을 찾아서 읽어보세요. 이런 사람의 경우 여러분의 상황과 여러모로 비슷하고 시작 상황 또한 비슷하기 때문에 동감도 많이 될 뿐더러 훨씬 쉽게 체득이 가능할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모두 구매하시지 말고 도서관에서 다양한 책을 읽어보신 후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제 관련 서적 읽기. 

 


앞서 말씀드린 책을 모두 보셨다면 이젠 어느 정도 주식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을 이해한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실전 투자를 하고 있을 확률도 꽤 높지요. 하지만 전 글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무작정 투자는 매우 위험한 행동입니다. 큰 금액을 투자하기 보다는 소액으로 하는 것을 추천하고, 모의 투자라는 투자 연습을 할 수 있는 방법도 있기 때문에 섣부르게 큰 금액을 투자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경제서적을 읽으라고 말씀을 드렸는데, 이때 경제 서적이라 함은, 세계적 주식시장과 경제상황의 상관관계를 이해할 수 있는 류의 도서를 말하는 것입니다. 주식은 수많은 요소에 의해서 떨어지기도 올라가기도 합니다. 그래서 경제상황과 세계의 흐름을 읽을 수 있는, 도움을 줄만한 서적을 읽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무리

계속 책을 읽으라는 말씀만 드리는 것 같아 조금은 죄송스러운 마음도 듭니다. 하지만 그만큼 중요하고 필요한 과정이라 생각해서 꾸준히 책을 읽으라고 권하고 있네요. 기본이 탄탄해도 흔들릴 수 있는 곳이 바로 주식시장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상황을 전체적으로 볼 수 있는 눈을 키워야하고, 흔들림에도 꿎꿎하게 버틸 수 있는 정신력과 마인드가 필요합니다.

부디, 큰 금액을 투자하지 마시고, 소액이나 모의 투자를 통해 실전 감각을 키우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구독은 저에게 아주 큰 힘이 된답니다.

공감과 구독은 밑에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