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니코틴패치 붙이는 방법과 가격, 그리고 부작용.

담배를 끊기위해 나름 열심히 노력을 했지만, 의지만으로는 쉽지가 않아 보건소를 찾았습니다.

국가에서 운영하는 금연클리닉... 이번이 처음은 아니었지만, 이번에는 굳게 결심하고 끊어보자는 생각으로 방문했습니다. 조금은 불친절하네요... 아무래도 저와 같은 사람들이 많기 때문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금연클리닉에서는 여러가지 금연보조제를 추천해주기도 하고, 무료로 주기도 합니다. 알약이나 패치, 금연초 등등 많은 금연보조제가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효과가 있는 금연보조제인 니코틴패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니코틴 패치에 대해서 

 

 

 

약국에서 구매하실 경우 

약국에서 니코틴패치를 구매하실 경우 생각보다 비싸다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사실, 비싼것이 사실입니다.

7장이 들어있는데, 11,000원이니 장당 1500원 조금 안되는 가격이니, 싼 가격은 아니라는 생각이 드는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하루에 담배 한갑태우시는 분들에게는 저렴하죠...)

어쨋거나,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그러니 시간을 내서라도 보건소 금연 클리닉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니코틴 붙이는 방법

1. 엉덩이, 팔, 허벅지 부분에 붙입니다. 하지만 같은 곳에 붙이시면 안되고 번갈아가면서 붙이셔야합니다.

그 이유는, 같은 곳에 붙이게 되면 발진이나 살이 물러질 수도 있습니다. 이건 꼭 지켜주세요!

 

2. 완전 금연한 상태에서 붙이세요.

니코틴이 들어간 상태에서 니코틴 패치를 붙이시면 흡연만 하시는 것보다도 못하다고 합니다.

니코틴이 중첩되서 적용되서 그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어지러움이나 구토 등의 부작용이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3.목위 부분이나 심장과 가까운 부분은 절대로 붙이시면 안됩니다.

 

 

 

 

 

 

니코틴패치의 부작용

니코틴패치를 붙이신 후 담배를 태우시면 니코틴 과용량 증상으로 인해서 여러가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구토나 어지러움, 발진, 두통 등이 대표적이 사례입니다. 이 사례 이외에도 많은 부작용이 있습니다.

이런 부작용이 생긴다면 보건소에 문의를 하시고, 경우에 따라 심한 경우에는 병원으로 가셔야합니다.

 

 

 

 

니코틴패치는 분명히 금연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하지만 의지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금연에 대한 의지가 없다면 니코틴패치도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니 의지를 가지고 금연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니코틴패치를 붙이다가 살이 약해져서 지금은 잠시 중단한 상태인데, 역시 붙일 때와 붙이지 않을 때의 차이가 분명이 존재합니다. 괜히 금연 보조제가 아니네요...

모두 금연에 성공해서 건강한 삶을 되찾으시길 기도합니다.

 

 

 

 

 

여러분의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괜찮으시다면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